사용하지 않는 전동칫솔, 버리지 말고 남겨두자

브러시가 흐트러지고 교체 시기가 되면, 보통 새 전동칫솔을 사게 된다.
그렇지만, 이전에 쓰던 전동칫솔은 이미 수명을 다했지만, 그냥 버리지 않고 활용할 방법이 있다.

 

사용하지 않는 전동칫솔의 활용법: 욕실 문틀 청소

사용하지 않는 전동칫솔의 활용법: 욕실 문틀 청소

전동칫솔이 유용하게 쓰이는 곳은 욕실 문틀이나 문 주변의 틈새 청소다. 브러시가 작고 컴팩트해서 문 아래 레일이나 고무 패킹처럼 평소 청소 도구로는 잘 닿지 않는 좁은 틈새 먼지를 긁어내기에 제격이다.

먼저 전동칫솔의 브러시 부분을 깨끗이 세척하고 충분히 말려준다. 그다음 청소할 부위를 약간 물로 적신 뒤, 전동칫솔 전원을 켜고 틈을 따라 부드럽게 움직이면 된다. 세밀한 진동이 먼지와 곰팡이 찌꺼기를 떠올려 주기 때문에 힘을 세게 줄 필요가 없고, 짧은 시간 안에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는 전동칫솔로 욕실 문 주변을 청소해보면, 걸레나 스펀지로는 닿지 않던 틈새 먼지가 잘 제거된다.

힘을 과하게 주지 않고, 브러시의 세세한 진동에 맡기는 것이 포인트다. 힘을 주면 솔이 눕게 되어 오히려 때가 남는다. 또 청소하는 동안 브러시가 금방 먼지나 곰팡이로 더러워지니, 중간중간 물로 헹궈가며 작업해야 한다.

 

청소용 전동칫솔, 보관할 땐 위생 주의

전동칫솔을 청소용으로 재활용할 때는 위생 관리도 신경 써야 한다. 사용 후 젖은 상태로 두면 세균이나 곰팡이가 번식하기 쉽다. 청소가 끝나면 브러시를 물로 씻고 완전히 건조시킨 뒤,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야 한다.

REFERENC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