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위치를 만들다 보면 꼭 생기는 식빵 테두리를 잘라내고 나면 괜히 버리기 아깝고, 그냥 먹자니 퍽퍽해서 손이 잘 가지 않는다. 그럴 땐 약간의 아이디어만 더하면, 남은 식빵 테두리로 귀엽고 달콤한 디저트로 변신한다. 이번엔 남은 식빵 테두리 요리인 미니 시나몬롤 레시피를 소개한다. 집에서 즐기는 홈카페 타임에도 딱 어울리는 간단 간식이다.
식빵 테두리 요리 이렇게 활용해보세요
바삭하게 구운 식빵 테두리를 돌돌 말아 시나몬을 입히면 금세 달콤한 간식으로 완성된다. 한입 크기로 먹기 좋고, 시나몬 향이 부드럽게 퍼지면서 입안 가득 달콤함이 남는다.
미니 시나몬롤 레시피 재료 (8개 분량)
식빵 테두리 …… 2장 분량 (총 8조각)
버터 …… 10g
시나몬파우더 …… 적당량
설탕 …… 큰술 2
물 …… 큰술 1
(A 아이싱용)
슈거파우더 …… 큰술 1
물 …… 작은술 ½
만드는 법
1. 식빵 테두리 돌돌 말기


잘라낸 빵 테두리를 끝에서부터 조심스럽게 돌돌 말아준다. 너무 꽉 감으면 부서질 수 있으니 살짝 느슨하게 말고, 풀리지 않게 이쑤시개로 고정한다.
2. 버터에 굽기

프라이팬에 버터를 녹인 뒤, 말아둔 빵을 넣고 중불로 굽는다. 양면이 노릇노릇하고 바삭해질 때까지 구워야 한다. 다 구워지면 불을 끄고, 잠시 꺼내둔다.
3. 시나몬 시럽 만들기

빵을 꺼낸 프라이팬 그대로 시나몬파우더, 설탕, 물을 넣고 약불에서 끓인다. 숟가락으로 저어가며 설탕이 완전히 녹을 때까지 살짝 졸여준다. 그다음, 아까 구워둔 빵을 다시 넣어 시럽이 전체에 골고루 묻도록 굴려주면 된다.
4. 아이싱으로 마무리하기

작은 볼에 (A) 재료인 슈거파우더와 물을 넣고 잘 섞는다. 처음엔 뻑뻑하지만 저어줄수록 점도가 생기며 부드럽게 풀린다. 완성된 아이싱을 빵 위에 살짝 뿌리면 마치 제과점에서 산 듯한 비주얼이 된다.
마지막으로 이쑤시개를 빼고 접시에 예쁘게 담으면 완성이다.
남은 식빵 테두리가 달콤한 디저트로
식빵 테두리 버리지 마세요! 아이들 간식으로 딱 좋은 미니 핫도그 만들기

조금의 손길만 더해도 버려질 뻔한 식빵이 아이들도 어른들도 좋아할 달콤한 홈메이드 간식으로 변신한다. 커피 한 잔과 함께 내면 훌륭한 카페 디저트 느낌을 낸다. 특히 샌드위치를 자주 만드는 집이라면, 남은 식빵 테두리를 모아두었다가 한꺼번에 만들어보자. 겉은 바삭하고 속은 달콤한 이 작은 시나몬롤은 보기에도 예쁘고, 맛은 말할 것도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