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귄 하이웨이’라 불리는 길이 존재한다. 모든 펭귄이 같은 경로로 반복해서 걷기 때문에 발에 의해 다져져 길이 되는 것이다. 길이 있는 만큼 펭귄들만의 교통 규칙이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폭이 한 마리 정도밖에 되지 않는 이 길은 일방통행인 것으로 보인다.
이 길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펭귄들 사이를 거슬러 올라오는 펭귄을 발견했는데, ‘펭귄 세계의 교통 위반’이라 불리며 재미있는 웃음을 자아냈다.
펭귄 하이웨이를 역주행하는 펭귄
남극의 펭귄 하이웨이에서 펭귄의 교통 위반을 하는 장면이 목격되었다. 이 내리막길은 펭귄들이 먹이를 찾아 물가로 이동하기 위한 경로로, 시간상으로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일방통행 시간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마리의 펭귄이 이 길을 거슬러 올라왔다.
길 폭이 펭귄 한 마리만 지나갈 수 있을 정도로 좁아 서로 스칠 수밖에 없었지만, 역주행하는 펭귄은 전혀 신경 쓰지 않고 규칙을 무시하며 위쪽으로 걸어갔다.
@renee.roaming the way they overtake 💀 the only type of traffic jam I will ever find amusing haha 🛳️ @Seabourn Venture expedition to Antarctica, South Georgia & the Falkland Islands #penguin #funnyanimals #antarctica #wildlife #penguinhighway ♬ original sound – Info 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