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아트

해변에서 탄생한 돌 작품, Jon Foreman의 자연 예술

“Jon Foreman”, 웨일스의 해변과 숲에서 돌과 나뭇잎을 모아 작품을 만든다. 이 때 특별한 장비는 필요하지 않다. 현장에서 발견한 재료들로 충분하기 때문이다. 그의 작품은 자연의 일부처럼 보이지만, 섬세하게 계획된 배치와 구조가 돋보인다. “Jon Foreman”은 “어릴 때부터 미술을 잘하려면 그림이나 페인팅을 잘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있다”며 “나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중요한 것은 창의성이고, 이를 발휘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고 말한다.

그는 해변에서 수집한 돌을 하나씩 배치해 소용돌이 패턴을 만들거나, 모래 위에 독특한 형상을 새긴다. 그의 작업은 자연에서 즉흥적으로 이루어지며, 그 순간의 환경과 재료에 따라 형태가 결정된다.

최근 작품 ‘Convexum Fluxus’는 Freshwater West 해변에서 약 6시간 동안 다양한 크기의 돌을 배치해 완성했다. 큰 돌을 중심에 두고, 작은 돌들이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며 경사를 이루는 이 작품은 자연의 흐름을 반영하며 돌들이 자연과 하나가 된 듯한 인상을 준다.

그의 작품은 즉흥적일 뿐만 아니라 일시적이다. 날씨와 자연의 변화에 따라 서서히 사라지거나 파도에 쓸려 나가기 때문에, 이러한 덧없음이 자연에 더 가깝다고 생각하며, 작품이 사라지더라도 그 순간을 본 사람들의 기억에 남는다면 그것으로 충분하다고 말했다.

 

돌, 나뭇잎, 그리고 자연에서 발견한 재료들로 작품을 만드는 Jon Foreman

 

 

 

 

 

 

 

 

 

 

 

 

 

 

VIA

ideau

Recent Posts

이마 주름의 원인과 예방, 치료법. 가로주름은 스스로 개선할 수 있을까?

얼굴을 한순간에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드는 이마의 가로 주름.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변하는 것도 원인이지만,…

13시간 ago

뜨거운 것을 차갑게 느끼고 차가운 것을 뜨겁게 느끼는 원인 불명의 병에 걸린 남성

호주 멜번 교외 노스멜번에 사는 22세 남성 "에이든 맥매너스(Aidan McManus)"는 ‘차가운 것을 뜨겁게, 뜨거운 것을…

15시간 ago

매실 장아찌와 궁합 좋은 음식 6가지

매실 장아찌와 궁합이 좋은 식재료와 피하는 게 좋은 조합까지 소개한다. 매실 장아찌를 즐겨 먹거나, 식단에…

1일 ago

물때 제거, 욕실·싱크대 표면 손상 없이 깨끗하게 청소하는 법

아무리 청소해도 잘 지워지지 않는 ‘물때’. 욕실, 세면대, 싱크대 주변에서 하얗게 얼룩진 자국을 보면 왠지…

2일 ago

매주 찾아오는 바다 친구 플로리다 매너티

미국 플로리다주 탬파베이 인근에 사는 "케이"에게는 매주 빠지지 않고 찾는 ‘특별한 장소’가 있다. 그곳은 조용한…

2일 ago

아이 훈육에 때리는 게 필요할까?

아마 부모라면 한 번쯤은 이런 질문을 해봤을 것이다. 하지만 최근 뉴욕대학교(NYU)에서 그 질문에 대해 단호하게…

3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