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출된 연료
인도의 한 철도 노선에서 화물 열차가 탈선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차량에서 디젤 연료가 새어 나왔는데, 이를 안 인근 주민들이 몰려들어, 양동이나 페트병 등의 용기에 연료를 담아 가져갔다. 오염 물질이나 물이 섞이는 것도 개의치 않고 연료를 담아가는 이 광경은 뉴스로 보도되면서 같은 인도인들조차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고 한다.
2024년 10월 4일, 이 사고는 마디야 프라데시 주 라트람이라는 마을에서 발생했다. 구자라트 주 라지코트에서 보팔 근처 바카니아로 향하던 화물 열차가 탈선 사고를 일으킨 것이다.
이번 사고로 인해 차량 3량이 선로를 벗어나며 디젤 연료가 대량으로 유출되었다. 이에 현지 주민들이 어디선가 몰려들어, 앞다투어 새어나온 연료를 모으기 시작했다. 하수구로 흘러 들어간 연료를 페트병이나 폴리탱크에 담는 주민들로 인해 사고 현장은 금세 양동이와 폴리탱크를 든 사람들로 가득 찼다. 이를 철도 관계자와 경찰관들이 근처에서 지켜보았다고 한다.
이 모습이 SNS에 퍼지자, 특히 인도인으로 추정되는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그들의 행동이 약탈인지 환경 보호인지를 떠나, 이 회수한 연료를 도대체 어디에 쓸 것인지 궁금해진다. 차량, 발전기, 난방, 농업 장비 등에 사용할 계획일까? 이번 대규모 연료 누출 탈선 사고에도 불구하고, 사고 발생 12시간 후에는 열차 운행이 무사히 재개되었다고 한다.
아침 식사나 간식용으로 달콤하면서도 간편하게 영양을 챙길 수 있는 바나나를 자주 사 두는 집, 많을…
매일 아무 생각 없이 돌리는 드라이어, 사실은 전기를 제법 잡아먹는 ‘전력 괴물’이라는 사실 알고 있었나?…
지구에는 이미 1만 2,000발이 넘는 핵탄두가 존재한다. 만에 하나, 핵폭탄이 투하된다면? 상상조차 하기 싫지만, 과학자의…
요리할 때 유용한 전자레인지는 불을 쓰지 않아도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더위가 심해지는 여름철에는 특히…
※ 이 이야기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소개된 체험담을 바탕으로 재구성한 것입니다. 여러분도 한 번쯤 생각해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