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므라이스 만드는 법
오므라이스는 부드러운 계란과 달콤한 케첩 라이스가 조화를 이루는 대표적인 가정 요리다. 하지만 부드럽고 모양이 예쁜 오므라이스를 완성하는 일은 의외로 어렵다. 그래서 완벽한 오므라이스 만드는 법을 위한 팁과 레시피를 소개한다.
천천히 볶아 맛을 깊게 끌어올린 “구운 케첩”을 사용해, 치킨라이스의 풍미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오므라이스를 만들어보자.
재료 (2인분)<치킨라이스>
양파: ½개
피망: 1개
닭다리살: 100g
밥(따뜻하게 데운 것): 300g
토마토 케첩: 4큰술
식용유: 1큰술 (재료 볶음용) + 1/2큰술 (구운 케첩용)
소금, 후추: 약간
<계란 포장>
계란: 4개
소금, 후추: 약간
식용유: 1큰술
토마토 케첩: 적당량 (장식용)
곁들임 채소: 토마토, 베이비 리프 등 기호에 맞게
Tip 1 : 피망의 쓴맛이 부담스럽다면 양파와 함께 오래 볶아 쓴맛을 줄일 수 있다.
Tip 2 : 케첩을 충분히 볶으면 신맛이 줄고 풍미가 깊어진다. 케첩이 약 2/3로 줄어들 때까지 천천히 볶아주자.
Tip 1: 흰자를 끊어내듯 젓가락으로 섞으면 더 매끄러운 계란 반죽을 만들 수 있다.
Tip 2: 계란 반죽을 넣기 전, 기름에 계란을 한 방울 떨어뜨려 1초 후 ‘지익’ 소리가 나면 적당한 온도다.
낮에 일어난 일이나 걱정거리가 계속 마음에 걸려, 불안하고 들뜨고, 작은 일에도 짜증이 치밀어 오르는 느낌이…
선명한 붉은빛이 예쁘고, 새콤달콤하게 맛있는 딸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겨울부터 시장에 나오기 시작하지만, 진짜…
그저 바람을 쐬어 머리를 말리는 도구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말리는 과정’ 자체도 노하우가 필요하다. 말리는 방식을…
자주 식탁에 오르는 것이 바로 계란후라이다. 누구나 한 번쯤은 해볼 정도로 조리법은 간단해 보이지만, ‘단순해서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