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푸드

식빵 테두리 버리지 마세요! 아이들 간식으로 딱 좋은 미니 핫도그 만들기

샌드위치를 만들고 남은 식빵 테두리.
그냥 먹자니 퍽퍽하고, 버리기에는 아깝고. 그럴 때 활용하기 좋은 방법이 식빵의 테두리로 소시지를 감싸 만드는 미니 핫도그다.

치즈가 소시지를 감싸며 녹아내려, 한 입만 먹어도 꽤 든든한 만족감을 준다.
게다가 간식이나 맥주 안주로도 좋다.

 

식빵 테두리로 만드는 미니 핫도그 재료 (식빵 1장 기준)

  • 식빵의 가장자리 …… 식빵 1장 분량(4줄)
  • 슬라이스 치즈 …… 1장
  • 미니 소시지 …… 4개
  • 마요네즈, 케첩, 파슬리 …… 기호에 맞게

 

만드는 방법

식빵의 귀를 각각 반으로 잘라 총 8조각으로 만든다.

잘라낸 식빵의 안쪽 면에 마요네즈를 얇게 펴 발라 준다.

슬라이스 치즈를 8등분으로 잘라, 식빵의 안쪽에 올린 뒤 소시지를 끼워 빵으로 감싸준다. 그리고 이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 이쑤시개로 고정한다.

소시지 위에 케첩을 뿌리고, 마지막에 파슬리를 솔솔 뿌려 향을 더해준다.

예열한 오븐 토스터(150도)에서 약 3~4분간 굽는다. 표면이 살짝 노릇하게 색이 나면 완성된다.

 


이렇게 만든 미니 핫도그는 한입 베어 물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어우러져, 중독성 있는 맛을 낸다. 그냥 두면 쓰임새가 애매했던 식빵의 가장자리도, 이렇게 조금만 손을 보면 멋진 간식으로 재탄생된다.

샌드위치를 만들고 식빵 테두리가 남았다면, 버리지 말고 꼭 이 레시피를 시도해 보자.

REFERENCE

ideau

Recent Posts

강아지 유치원에서 촬영된 한 장의 반려견 사진 재미있는 순간

다른 강아지들이나 사람들과 어울리며 기본적인 훈련을 받을 수 있는 곳이 강아지 유치원이다. 산책만으로는 채워지지 않는…

1일 ago

사용하지 않는 전동칫솔, 버리지 말고 남겨두자

브러시가 흐트러지고 교체 시기가 되면, 보통 새 전동칫솔을 사게 된다. 그렇지만, 이전에 쓰던 전동칫솔은 이미…

2일 ago

젖은 신발 말리는 방법 2가지|신문지와 키친타월로 빠르게 건조하기

한 번 젖어버린 신발은 소재에 따라 마르는 속도가 달라진다. 두꺼운 밑창이나 쿠션이 들어간 타입은 내부에…

3일 ago

저장 방법만 바꿔도 식재료 낭비를 줄일 수 있는 3가지 방법

한 번쯤은 “사놓고 결국 다 먹지 못해서 버렸다…” 하는 경험이 있을 것이다. 약간만 습관을 바꾸면…

4일 ago

영화 주인공처럼 찍힌 액션 고양이 사진, SNS에서 3만 좋아요 폭발

영화를 보다가 가장 긴장감이 치솟는 순간 중 하나는 단연 액션 장면일 것이다. 특히 적에게 공격당할…

5일 ago

디지털 콜라주 작품, 전 세계 전쟁과 안락함 사이의 극명한 차이를 드러내다

불평등을 가장 효과적으로 드러내는 방법 중 하나는 대조다. 이스탄불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아티스트 우구르 갈렌쿠시(Uğur Gallenkuş)는…

5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