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저장성의 한 작은 현인 타이순에 사는 한 남자가 마당 한가운데서 수탉 한 마리와 함께 줄넘기를 하고 있다. “줄넘기와 수탉”이라니, 언뜻 들으면 황당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이 영상은 ‘AmazingTaishun’이라는 지역 커뮤니티 계정의 사용자 caihailu2024가 공유하였다. 영상 속 남자는 평범한 옷차림에, 뒷마당으로 보이는 공간 한 편에 서서 줄을 돌리고 있었다. 그런데 그의 맞은편에는 탄력 넘치는 수탉 한 마리가 있었다. 마치 오랜 파트너처럼, 닭은 남자가 줄을 돌릴 때마다 정확한 타이밍에 점프를 해대었다. 통통 튀어 오르는 닭의 모습은 우스꽝스럽기도 하면서, 한편으로는 믿기 힘들 정도로 절묘했다.
더욱 재미있는 점은 남자가 줄을 돌리면서 가볍게 제자리에서 방향을 틀어도, 닭이 꽤나 오래 그의 리듬에 맞춰줄 정도로 민첩했다는 것이다. 하지만 마치 서커스 공연 같은 이 특별한 ‘줄넘기’는 오래 가지 못했다. 어느 순간 닭이 타이밍을 놓쳐 버린 것이다. 아마도 연속적인 점프에 지쳤거나, 순간적으로 집중력을 잃었을 수도 있다. 줄이 닭의 발에 살짝 걸리는 순간, 신기한 광경은 순식간에 끝나버렸다. 닭은 당황한 듯 바닥을 한두 번 툭툭 쪼아보더니, 이내 그 자리에서 약간 비틀거리며 주변을 두리번거렸다. 남자 또한 웃음을 참지 못하는 듯 보였다.
매년 여름이면 기록적인 폭염 소식이 들려오고, 점점 더워지는 지구의 현실을 체감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반대로,…
미세 플라스틱은 이제 바다부터 우리 식탁까지 침투하며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환경 문제가 되었다. 일상에서…
2024년 12월 5일, 미국 오리건주 벤드(Bend)시에서 독특하고도 기묘한 논란이 벌어지고 있었다. 바로 시내 곳곳에 설치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