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세정제
거품형 손세정제를 사용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먼저 물을 묻힌 후에 손을 씻는 습관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물을 묻히지 않은 상태에서 바로 손세정제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세정 효과가 있을까?
손세정제의 제형에 따라 다르지만, 물을 묻히지 않아도 일정 수준의 세정 효과는 있다.
하지만 확실하게 깨끗하게 손을 씻고 싶다면, 먼저 손을 물로 적시는 것이 좋다.
비누 거품이 잘 일어난다. 충분히 거품내기 위해서는 물이 필요하며,
특히 미세한 거품을 만들어내면 오염 물질을 더 잘 흡착해 제거할 수 있다.
또한, 물을 먼저 묻히면
비누를 손바닥, 손등, 손가락 끝, 손톱 주변, 손목 등 손 전체에 골고루 바르기 쉬워지고,
결과적으로 세정 효과도 더 높아진다.
또한, 거품이 마찰을 줄이는 쿠션 역할을 해줘서
피부 자극도 줄일 수 있다.
반대로, 손을 물로 적시지 않고 비누를 쓰면, 비누를 손 전체에 고르게 펴 바르기 어려워 많은 양을 쓰게 되는 경향이 있다.
이로 인해 헹굼 시 더 많은 물이 필요하거나, 비누 잔여물이 손에 남기 쉬워지는 단점이 있다.
결론적으로, 물을 묻히지 않고 액체형 비누를 써도 어느 정도의 효과는 있지만,
비누의 세정력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해서는 물로 먼저 손을 적신 후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낮에 일어난 일이나 걱정거리가 계속 마음에 걸려, 불안하고 들뜨고, 작은 일에도 짜증이 치밀어 오르는 느낌이…
선명한 붉은빛이 예쁘고, 새콤달콤하게 맛있는 딸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겨울부터 시장에 나오기 시작하지만, 진짜…
그저 바람을 쐬어 머리를 말리는 도구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말리는 과정’ 자체도 노하우가 필요하다. 말리는 방식을…
자주 식탁에 오르는 것이 바로 계란후라이다. 누구나 한 번쯤은 해볼 정도로 조리법은 간단해 보이지만, ‘단순해서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