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정한 고양이
작은 남자아이가 울고 있다. 무슨 슬픈 일이 있었던 것 같다. 그 목소리를 들은 이 집의 반려 고양이가 아이에게 다가왔다. 고양이는 남자아이가 슬퍼하고 있는 것을 보고 어떻게든 위로해 주고 싶어 하는 것 같았다. 두 발로 서서 남자아이의 어깨를 가볍게 톡톡 두드린다. 하지만 남자아이는 울음을 멈추지 않는다. 이 다정한 고양이는 아이를 더 격려하기 위해 다른 방법을 시도하기로 했다.
A cat comforting a crying child.
byu/mindyour inAnimalsBeingBros
영상은 남자아이가 오열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그 목소리를 듣고 다가온 것은 이 집의 반려 고양이였다. 고양이는 남자아이에게 다가갔다. 남자아이는 계속 울고 있다. 걱정한 고양이는 남자아이를 위로하려고 두 발로 서서 남자아이의 어깨 부분을 부드럽게 두드렸다. 한순간 울음을 멈추는 듯했지만, 남자아이는 다시 울기 시작한다.
그러자 고양이는 남자아이 옆에 있던 의자에 뛰어올라 남자아이의 얼굴에 자기 얼굴을 가까이 댔다. 아이가 울음을 멈출 때까지 고양이는 머리를 그의 얼굴에 비비거나 얼굴을 핥아주었다.
“아가야, 힘들었지. 하지만 이제 울지 마. 나는 항상 네 곁에 있을 거야. 언제나 네 편이니까.”
마치 이렇게 말하는 것처럼 보였다. 결국 남자아이는 다정한 고양이의 마음을 알아채기라도 한 것처럼 울음을 멈춘 듯하다.
고양이는 때로 자신이 보호해야 할 존재나 작은 생명을 보호하려는 본능을 발휘한다. 고양이는 마음대로 행동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개와 동등하거나 그 이상으로 주인이나 가족에 대해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으며, 고양이 나름의 사회적 유대감을 형성하고 있다고 한다.
이 영상이 SNS에 게시되자, 고양이의 다정한 행동에 많은 사용자들이 감동하며 자신들의 비슷한 경험을 공유했다.
매일 아무 생각 없이 돌리는 드라이어, 사실은 전기를 제법 잡아먹는 ‘전력 괴물’이라는 사실 알고 있었나?…
지구에는 이미 1만 2,000발이 넘는 핵탄두가 존재한다. 만에 하나, 핵폭탄이 투하된다면? 상상조차 하기 싫지만, 과학자의…
요리할 때 유용한 전자레인지는 불을 쓰지 않아도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더위가 심해지는 여름철에는 특히…
※ 이 이야기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소개된 체험담을 바탕으로 재구성한 것입니다. 여러분도 한 번쯤 생각해볼…
※ 이 이야기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소개된 체험담을 바탕으로 재구성한 것입니다. 여러분도 한 번쯤 생각해볼…